온라인 예배의 필요로 인해 교회 예배 및 온라인 강의를 위해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Blackmagic사에서 나오는 ATEM Mini Switch를 많이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. 사역 현장에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고민을 한번 쯤 해보셨을 것입니다.

찬양팀이나 설교자의 영상이 나오면서 동시에 파워포인트를 온라인 스트리밍 영상 화면 위에 보이게 할 수는 없을까?

네. 방법이 있습니다.
ATEM Software Control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.

Black Magic사의 ATEM Mini 등과 같은 스위처를 사면 ATEM Software Control 라는 프로그램을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, ATEM Software Control에 있는 picture in picture 기능을 사용하면 파워포인트를 화면에 띄울 수 있습니다.

*매뉴얼 다운로드(매뉴얼은 영문/한글 모두 제공됩니다)
https://www.blackmagicdesign.com/support/family/atem-live-production-switchers

사용 방법은
1. ATEM Software Control을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
2. 실행을 위해서는 USB 혹은 Network로 연결(Network 연결을 할 때 ATEM Mini는 반드시 동일 네트워크 안에 있어야 합니다.)
3. 프로그램 실행 후 화면 우측 Tap의 Palettes –> Upstream Key 1 –> DVE Tap 클릭
4.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해서 파워포인트의 위치 및 사이즈 조정

5. Camera 3는 ATEM Mini에 연결되어 있는 입력 채널을 의미합니다. 즉 예를 들어 PC를 ATEM Mini Pro의 HDMI 3 단자에 연결했으면 Camera 3, HDMI 4에 연결했다면 Camera 4가 됩니다.

파워포인트 영상 On/OFF
보통 PPT는 온라인을 통해 예배를 드릴 때 찬양 및 다른 순서들에는 필요하지만, 설교시에는 PPT가 계속 띄어져 있는 것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. ATEM Software Control 화면 중간에 있는 Next Transtion의 ON AIR 버튼을 On/OFF 하여 조정을 하면 됩니다.

위의 기능을 활용한 예배 영상 Sample 입니다.

Copyright © 다솜라디오
본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, 저자 및 다솜라디오 이외의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등에 무단으로 게재하거나 재편집하여 배포할 수 없습니다. 만약 배포를 원하는 경우에는 출처 및 링크를 꼭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Post category:Tech
  • Reading time:1 mins read

dasomradio

다솜라디오